패스트터틀

Error about sun/misc/BASE64Encoder 해결법 (Eclipse) 본문

Development language/android

Error about sun/misc/BASE64Encoder 해결법 (Eclipse)

SudekY 2021. 11. 25. 18:13

안드로이드 테스트용으로 이클립스에서 빌드를 진행하면 Error about sun/misc/BASE64Encoder 에러가 표시되면서 빌드가 진행되지 않는 현상에 대한 해결책이다.

 

구글 검색시 나오는 아래와 같은 방법이 나오는데 나는 해당 설정을 하여도 문제가 계속 발생하였다.

 

1. eclipse -> window -> preferences -> compiler -> error/warning 에서 forbidden reference 를 error 에서 warning 으로 변경하였는데도 되지않았다.

 

나는 코드에 Base64 관련사항이 import 되어있지 않았는데 계속 문제가 발생하여서 해당사항이 JDK 8 버전 이상에서 삭제된것이라서 lint 에러가 나는것이라고 하였다. 그래서 JDK 8 을 설치하라는 stackoverflow 글을 보고 아래 순서대로 하였고 정상작동하였다.

 

1. jdk 8 을 다운로드하고 환경변수를 설정해준다.

(jdk 8 다운로드 주소 : https://www.oracle.com/kr/java/technologies/javase/javase8-archive-downloads.html) <--- 회원가입 필요함(금방합니다.)

2. eclipse -> window -> preferences -> installed JREs -> 기존에 추가되어있는것들 제거 -> add 선택

3. jdk 8 폴더를 찾아서 (환경변수 폴더랑 동일하다.) add후에 설정

4. 빌드 클린 -> 이클립스 완전종료 -> 재시작

 

테스트용으로 이클립스를 사용하는것이기 때문에 그냥 JDK 8 을 사용하였지만 이클립스를 메인 개발툴로 사용하는 유저라면 해당 해결책은 추천하지 않는다.
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