패스트터틀

(basic) 입/출력 본문

Development language/c++

(basic) 입/출력

SudekY 2019. 10. 13. 20:25

본 포스팅은 블로거가 개발언어의 개념정리 필요를 위한것입니다.

목차와 차례가 뒤죽박죽이며 오직 블로거의 편의목적을 위해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. 

- c, c#, c++, java차이

- c++에서 구조체(struct)와 클래스(class)의 차이

 

- c, c#, c++, java차이

c# = (c++) + (java) + (c) 의 장점들만 모은것

c++ , c# , java -> 객체지향

c                  -> 순차지향

c c++
순차 객체
class 없음 struct 사용 class 있음
오버로딩 지원 X 오버로딩 지원 O
참조변수 허용 X (두변수가 하나의 메모리위치 참고하는것) 참조변수 허용 O
예외처리 지원 X 예외처리 지원 O
c#, java  c,c++
개발기간 짧음 개발기간 길음
프레임워크 위에서 개발 프레임워크 벗어나도 개발가능

 

- c++에서 구조체(struct)와 클래스(class)의 차이

c++과 c의 차이는 c++부터 객체지향을 하면서 class가 생겨났다는 점이다.

그렇다면 클래스란 무엇일까

클래스란 묶음이라고 생각하면 된다. 가장쉬운 예가 차이다.

class car{

    int 부품;

    int 색깔;

    int 이름;

    움직이다();

    멈추다();

}

 

struct도 위와 비슷하다. 하지만 c에서의 struct와 c++ struct는 다르다.

결론적으로 말하면 c++ 위에서는 struct 와 class가 동일하다.

유일한 차이점은 접근지정자가 struct -> public , class -> private 기본이다.

 

 

Comments